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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2011년 09월 09일 test서버 업데이트 안내입니다.
    • 2011-09-09
    • 안녕하세요. 칼온라인 운영팀입니다.

      다음은 09월 09일 test서버 업데이트 내용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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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업데이트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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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1. 전직업 스킬 수정

      1) 대장군

      - [방패공격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방패공격]의 공격력이 5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방패공격]의 기절 지속시간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50%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벼락치기]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9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올려베기]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초월의 일격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섬광베기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상처 벌리기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탄력의 방패]의 재사용대기시간이 20분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생존본능]의 재사용대기시간이 20분 감소 되었습니다.


      2) 검신

      - [광포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광포]의 레벨 별 방어력 하락수치가 8/10/12/14/16/18%로 변경 되었습니다.

      - [광포]의 기력소모가 100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극악 무도한 공격]의 공격력이 100% 증가되었습니다.

      - [일섬]의 공격력이 10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일섬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회전베기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회전베기]의 공격력이 PVE에서 15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회전베기]의 공격력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20%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벼락치기]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9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올려베기]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초월의 일격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섬광베기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상처 벌리기] 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 별로 5씩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검무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등급에 따라 170/150/130/110/90초로 되었습니다.


      3) 신궁

      - [투혼]의 명중률이 2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투혼]의 사거리가 다른 스킬과 동일하게 수정 되었습니다.

      - [화살비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등급에 따라 300/270/240/210/180/150초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화살비]의 공격력이 10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에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의 시전시간이 1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긴급탈출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긴급탈출]의 디버프 35초 면역시간이 삭제 되었습니다.


      4) 견룡군

      - [폭화살]의 명중률이 2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폭화살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등급에 따라 300/270/240/210/180/150초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에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의 시전시간이 1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독화살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되었습니다.


      5) 선인

      - [얼음화살]의 공격력이 3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극빙술]의 공격력이 3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공격술강화]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등급에 따라 280/260/240/220/200/180초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화염폭풍]의 시전시간이 2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얼음폭풍]의 시전시간 2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번개폭풍]의 시전시간 2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화염폭풍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얼음폭풍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번개폭풍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뇌격] 시전시간 0.4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낙뢰진공술] 공격력이 6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환격술] 공격력이 50% 증가 되었습니다.


      6) 군사

      - [영혼파괴술]의 공격력이 10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영혼파괴술]의 플레이어간 전투시 상향된 데미지의 62%만큼 적용됩니다.

      - [영혼파괴술]의 시전 속도가 0.5초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영혼파괴술]의 기력소모가 스킬등급에 따라 40/62/84/106/128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완전치유의 비술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분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회복의 손길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감소 되었습니다.


      7) 무형귀

      - [무영참]의 치명타공격력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50% 감소 되었습니다.

      - [무영참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등급에 따라 170/150/130/110/90초로 되었습니다.

      - [방사공격]의 명중률이 4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방사공격]의 공격력이 10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방어구 쪼개기]의 명중률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40% 증가 되었습니다.


      8) 암귀

      - [치명상 입히기]의 공격력이 2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파열]의 공격력이 20% 증가 되었습니다.

      - [선풍검]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등급에 관계 없이 180초로 고정 됩니다.





      ● 기획자의 변

      칼온라인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      두 달 동안의 테스트와 수정을 거쳐 드디어 스킬패치를 실행하게 되었습니다.
      금일 테스트 서버에 올라가는 내용은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
      9월 14일 본서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.

      이번에 반영되는 스킬 수정은 PvP의 밸런스 부분 보다는 PvE 능력 향상을 통한
      사냥 효율 증가 부분을 보다 많이 고려하였습니다.
      게임의 밸런스를 완벽하게 유지한다는 것은 단 시간내에 이루어내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점
      양해 부탁드리며, 앞으로도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밸런스 부분은 수정하기 위하여
      꾸준히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. 이제 첫 시작을 하는 만큼 미진한
      부분이 있더라도 실망 보다는 앞으로의 기대를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

      현재 준비 중인 다음 패치들에 대해서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    - 도적의 은신 시 무기 이펙트, 이름표, 팻 등이 그대로 보이는 부분을 수정하였으며 테스트 중입니다.
       신수의 은신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 될 것입니다. 은신 시 차원 왜곡 효과는 그대로 유지 됩니다.

      - 대상창(플레이어 케릭터 또는 몬스터 케릭터를 클릭 하였을 때 화면 상단에 뜨는 창)이
       현재는 플레이어 케릭터일 경우 이름만 보이고, 몬스터일 경우에는 이름과 체력막대만 보입니다.
       이것을 수정하여 이름, 레벨, 체력 및 기력 막대가 보이도록 수정하였으며 테스트 중입니다.
       (이제 암귀 분들의 특정 스킬을 제대로 사용 하실 수가 있으며, 비무나 공성 시 상대방 체력 및
       기력을 보면서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.)

      - 전체적으로 플레이어 케릭터의 능력을 상향하여 보다 게임 플레이를 쉽게 하실 수 있도록
       몇 가지 부분을 점검 중입니다. 전체적인 상향과 함께 고레벨 케릭터 일 수록 상향되는
       수치가 높을 수 있도록 기획 할 예정입니다. 그 중 한가지가 제련 부분인데, 확률을 조정하여
       기존 보다 상위 등급을 좀 더 쉽게 획득 하실 수 있도록 하고, 주어지는 능력치도 상향 해볼
      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.

      - 케릭터 능력치의 전반적인 상향 차원에서 혈룡과 비천의 능력치 개선도 추진중입니다. 원래
       무기의 데미지 및 보정치만을 가지고 고민하다가 근래에 들어 혈룡, 비천 (가능하면 황금까지)
       장비에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.


      - 그외에 채광시스템과 악세사리 시스템 또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      아울러 칼온라인 고객 분들과 함께 게임내의 주요 문제점이라고 공유하고 있는 사항들 중
     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분입니다.

      - 명중이 우세한 게임내 환경 조정
      - 저레벨과 고레벨간의 언밸런스 부분
      - 파티 및 몰이 사냥 위주의 서버 환경으로 인한 라이트 유저 소외
      - 3차 스킬의 과도한 한방 데미지
      - 공성 및 PvP 컨텐츠의 활성화
      - 그 외 보스몬스터의 합리적인 사냥 형태, 고레벨 및 일부 클래스의 소환작 문제 등

      이러한 문제점들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도 있겠으나, 복잡한 게임내 환경으로 인하여
      상향이 되는 클래스가 생기면 상대적으로 하향되는 클래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
      많은 고민이 있습니다. 문제가 있는 부분을 수정하여 바로 잡는 다는 명분이 있다 하더라도,
      손해를 보게 되는 클래스를 외면 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.
      이에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.

      근래에 들어 자유게시판에서 활발한 토론과 제안이 이루어 지는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.
      고객 여러분들의 제보와 의견에 항상 기울이고 있습니다. 다만, 일에는 순서가 있고
      단시간에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것들과 오랜 시간 기획과 검토와 테스트를 반복해야
      해결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므로 당장 반영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조금 더 여유를
      가지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감사합니다.

      칼온라인 기획자 일동



     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.

      감사합니다.